[칼럼] 한방에 호주 취업하기 제 4 탄

제 4 탄 영어로 인터뷰 할 때 주의할 점

저희 OZ CAREER Recruitment & Training 은 시드니에 위치한 취업 및 트레이닝 전문 업체입니다. 현재 저희 업체는 호주 현지업체로의 유/ 무급 인턴쉽 서비스 제공과 정규직 인력 구인 및 채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 회사 내부 트레이닝 센터에서는 경력 인증 호주 학위 발급 제도인 (RPL) 과 단기 속성 차일드케어 (Certificate III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and Care) 코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구직자 분들께 필수인 영어로 인터뷰 할 때 주의할 점들을 아래와 같이 알려 드리오니 잘 습득하시고 원하시는 회사에 취업 성공하시기를 바랍니다.

쓺-1호주에서 취업 시에 영어인터뷰는 영어권 국가이므로 필수이고 잘하시면 잘하실수록 업무에 도움이 됩니다. 그렇다면 영어 인터뷰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무엇일까요? 직종마다, 기업마다 중요시 하는 부분은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공통적으로 꼽는 부분은 영어실력 그 자체와 지원자의 자신감일 것입니다. 만약 경력자라면 해당 업무에 대한 지식, 경험과 같은 전문성 평가 역시 주요 평가 기준이 될 것입니다. 이런 측면에서 영어 인터뷰 준비의 목적은 보다 자신감을 갖고 자신의 영어회화 실력을 최대한 발휘하기 위함입니다. 이 같은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준비 단계가 필요합니다.

  1. 지원하는 회사에 대한 정보 읽어 보기

지원하는 회사에 대한 정보를 접하는 것은 그 회사에 대한 이해를 도울 뿐 아니라 회사에서 중요시 하는 가치, 현재 하고 있는 사업에 대한 관련 영어 단어와 문장을 익힐 수 있습니다.

  1. 해당 업계에 대한 정보 읽어 보기

지원하는 회사의 영문 정보가 없거나 있더라도 시간적 여유가 있어 추가 정보를 얻고 싶다면 관련 업계의 소식, 이슈사항 등을 영어 문장으로 접해 봅니다.

  1. 예상 질문 수집

영어 인터뷰의 일반적인 예상 질문은 인터넷을 통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관련 업계, 해당 직종에 대한 질문은 스스로 영어로 만들어보거나 어려울 경우, 한글로 만들어 봅니다.

  1. 자신의 영어로 답변을 작성

다른 사람들의 영어 문장을 참고할 수는 있으나, 아예 전체 문장을 복사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그 문장을 외우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고, 인터뷰 중 일부분을 잊어버릴 경우 아예 뒷마무리를 못하는 경우도 생기곤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영어로 글쓰는 것은 말하는 것보다 더 정리가 잘 되는 편입니다. 시간을 충분히 가질 수 있고, 모르는 단어가 있을 경우 찾아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상기 정보는 OZ CAREER Recruitment & Training 에 의해 제공된 정보입니다.

[더 둘러보기] 출처: 호주나라 미디어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w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