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소득 공제 (비용 처리-Deduction)에 대한 이해 2

03-12-2014_shutterstock_100991446

지난 주부터 소득 공제에 대해 적절한 예시와 올바른 정보를 통해 알아보고 있으며, 이번 주는 그 두 번째 시간으로 일과 관련된 유니폼, 세탁 비용 등 의류 관련 비용 처리에 대해 알아보자 한다. 모든 비용의 공제 가능 여부를 파악하기 위해선 역시 제일 먼저 업무와의 연관성이 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 하며, 이 비용은 환급되는 것이 아닌 소득에서 공제되는 것임을 다시 한번 말씀 드리는 바이다.

2.의류 비용 처리 (Clothing, laundry and Dry-cleaning expenses)

의류관련 비용에 대해서 공제적용을 하기 위해서는 일과 관련한 의류에 다음 세가지 특성 중 적어도 하나에 조건이 충족 될 때 의복 및 세탁 비용에 대하여 공제 적용이 가능하다.

1. 구체적인 직업 확인이 가능한 의류

평상시의 상황에서 착용이 불가능하며, 일반인이 쉽게 직업을 확인할 수 있는 의복으로 예를 들어 요리사의 체크무늬 하의 등이 있다. 하지만 사무직 직원이 정장이나 검정바지 혹은 셔츠 등을 입는 경우에는 고용주의 요청이 있었더라 하더라도 공제적용이 어려우므로 주의하도록 하자.

2. 작업 보호복

일을 하는 활동이나 환경이 부상 혹은 병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노출된 경우에 보호를 목적으로 착용되는 의료 혹은 신발, 장비 등에 대하여 공제적용이 가능하다. 이 같은 보호복으로 분류되기 위해서 해당 물건이 위험으로부터 충분한 보호가 가능해야 하며 보호성이 부족한 경우에는 일반의복으로 분류되어 비용 공제적용이 어려울 수 있다. 예를 들어 방화복, 방호용 피복, 미끄럼 방지 간호사신발, 안전모, 장갑 에서 기존의복 손상의 보호를 위한 앞치마, 작업용 덧옷 등에 대하여서는 작업 보호복으로써 비용 청구가 가능하다.

3. 유니폼

회사의 로고가 표시된 유니폼은 공제 적용이 가능하다. 고용주가 해당 의복을 제작 혹은 디자인 하거나, 의복에 로고가 부착되어 있는 등 평상시 착용이 어려운 의복은 유니폼으로 분류가 되며, 색상, 디자인, 유형 등에 따라 신발, 양말, 스타킹 등 관련한 모든 조건들이 특정 유니폼으로 지정된 경우에는 모두 공제 적용이 가능하다. 그러나 민 무늬 유니폼의 경우에는 이와 관련한 비용의 청구가 불가능하므로 유의하도록 하자.

위의 조건 중 한 개 이상 충족하는 경우에는 이와 관련한 지출에 대하여 공제 적용이 가능하며 이를 위해 영수증이 필요하다. 그러나 세탁 비용의 경우 영수증이 발생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세탁 횟수 및 금액에 대해 기록한 일정표를 준비해야 하며, 특히 $ 150 이상의 비용이 발생한 경우 written evidence 를 준비해야 한다.

이와 같이 의복 관련 비용을 포함한 일과 관련된 모든 지출에 대해서는 개인 소득 신고 시 여러 가지 항목으로 공제 적용이 가능하므로 항시 보다 효율적인 소득신고 진행을 위해 자세한 사항은 담당 회계사와 상의하기를 권하는 바이다.

 

[더 둘러보기] 출처: 호주나라 미디어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